생리 전 증후군(PMS) 테스트 도움되는 영양제 추천



1. 😟 월경전 증후군의 실태




생리 전 증후군(PMS)은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약 80%가 PMS를 경험하며, 이는 다양한 신체적 및 정신적 증상을 포함합니다. 일부 여성들은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 월경전 기분 장애(PMDD)와 그 증상



PMS 증상은 월경 전에 반복적으로 나타나야 하며, 최소 두 번 이상 반복되는가? ✅
(정확한 진단 기준은 증상이 세 번 이상 반복되어야 하며, 증상은 생리 전 시작해 생리 초반에 사라져야 한다.)


증상은 사회적, 경제적 활동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한가?✅

(단순한 불편함이 아니라 심각한 고통을 동반해야 한다. 추가 증상으로는 우울 장애, 불안감, 저혈압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하나 이상 있을 때 PMS로 진단할 수 있다.)


‼진단이 확실하지 않으면 정신과 진료를 받아야 하며, PMS가 심리적 장애로 발전할 수 있다.



3. 💊 생리 전 증상과 영양제의 효과




  • 생리 전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칼슘, 비타민 B6, 마그네슘, 오메가 3와 같은 주요 성분을 포함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비타민 B6유방통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며, 하루에 100mg 이하로 섭취해야 한다.

  • 마그네슘은 변비를 방지하고, 칼슘과 함께 섭취 시 효과가 좋으며, 하루에 200에서 400mg 정도 나눠서 먹는 것이 권장된다. 

  • 오메가 3우울한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권장 용량이 없고, 필요한 만큼 섭취할 수 있다. 

  •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생리 전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여러 논문이 있으며, 심한 경우의 의학적 도움을 우선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 4. 💊 주요 영양제와 그 효과



    1. 칼슘: 칼슘은 PMS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특히 유방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200에서 1600mg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2. 비타민 B6: 유방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하루에 1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섭취 시 효과가 좋으며, 변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200에서 400mg을 두 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4.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 3는 우울한 증상에 효과적이며, PMS가 없어도 섭취가 권장됩니다.



    5. 🩸 PMS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성분들



    1. 오메가 3는 필수 지방산으로, PMS증상이 없더라도 모든 사람들이 섭취해야 할 성분이다. 우울한 증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오메가 3가 효과적이며, 권장 용량이 따로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섭취할 수 있다.
    1. 바이텍스라는 약이 유명하며, 하루 20mg 정도가 판매되고 있지만, 연구 결과 PMS에 대한 효과는 미미하다는 의견이 많고 이를 추천하지 않는다. 

    2. 은행부종이나 유방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일반적인 권장 용량은 60에서 240mg이다.

    3. 규칙적인 운동건강한 식습관PMS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논문이 다수 존재하며, 명상또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힘든 상황에서는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주장된다. 

    다음 이전